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봄이 성큼 찾아온 것 같아요. 물론 따뜻한 봄기운이 반갑기는 하지만, 지난 겨울 내내 두툼한 외투를 핑계 삼아 감춰왔던 군살을 더 이상 숨길 수 없다는 사실에 걱정이 앞서는 건 사실이에요. 봄을 맞이하여 점점 얇아지는 옷차림 때문에 몸 곳곳에 차곡차곡 쌓인 군살이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는 데요. 너도나도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며 봄맞이 다이어트가 한창인 요즘, 무조건적인 체중 감량에만 몰두하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어서 자신의 몸에 맞는 적절한 다이어트 계획을 세워 체계적으로 하나씩 실천으로 옮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봄을 맞이하여 봄나물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가져와 봤어요.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겨울이 지나고 봄이오면 기온이 높아져 슬슬 활동하기 좋은 때잖아요. 하지만 의외의 복병은 날씨가 풀리면서 외출도 잦아지는 시기라 술자리나 외식도 많아지는 것이 더 문제인 것 같아요. 그래도 봄에는 활동량이 겨울보다 늘어나기 때문에 이 기회를 잘 이용하여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휴가철을 앞두고 급하게 살을 빼기보다는 지금부터 식습관을 바꾸고 천천히 다이어트에 다 같이 돌입해봅시다!!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날씨가 풀리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피로가 쉽게 쌓일 수 있습니다. 이때 비타민·무기질 등 미량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나른한 증상이 더해질 수 있대요. 전문가들은 이 시기 가장 좋은 다이어트 조력자 중 하나로 '봄나물'을 꼽고 있어요. 봄에는 유독 떫고 쓴맛이 나는 봄나물이 풍성한데 이는 '카테킨 성분'에 의한 것인데 카테킨은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요.

 

그중 제가 소개할 봄나물은 냉이·달래·봄동·미나리입니다.

 

냉이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냉이에는 비타민이 많고, 다른 나물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가장 높으며 철분, 비타민A·B1·C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나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방에서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이뇨, 해독, 지혈, 수종 등에 효과가 있어 약재로도 쓰인대요.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깨끗하게 손질한 냉이를 밥이나 죽에 넣어 쌉싸름하게 먹으면 풍미가 살아나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잎을 떼고 깨끗이 다듬어서 살짝 데쳐 무치거나 국을 끓여 먹어도 맛있어요.

 

달래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달래는 비타민C와 칼슘이 풍부하고, 육류와 잘 어울리는 나물이에요.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소고기 등을 먹을 때 달래를 섭취하면 매콤한 맛을 더해 퍽퍽한 맛을 상쇄해 주는 역할이 있어요. 고기와 함께 곁들이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봄동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배추보다 잎이 조금 두껍지만 연하고 고소한 맛을 내는 봄을 대표하는 채소가 봄동입니다.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아삭거리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어요.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봄동 겉절이로 즐기는 것도 좋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염분이 적은 장류와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해 드려요. 두부와 함께 샐러드식으로 만들어 먹어도 맛이 좋답니다.

미나리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미나리에는 철분·엽산이 풍부해 여성 다이어터에게 특히 권하고 싶은 나물입니다. 지방분해를 돕고 혈압을 낮추는 등 해독작용을 도와 끼니마다 조금씩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미나리를 이용해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거나 차로 우려먹는 방법도 있으니 입맛에 맞는 방법으로 미나리를 섭취해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봄나물을 이용한 다이어트 음식에 대해 같이 알아봤습니다.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저도  효과는 좋은데 요요가 너무 쉽게 와서 혹을 떼려다가 더 붙일 수가 있어요. 이렇게 계절에 맞는 제철음식을 이용해서 시작해보면 쉽고 조금은 가볍게 다이어트에 접근할 수 있을것 같아요. 마지막 팁을 드리면 아무리 좋은 봄나물이라도 조리법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니 주의해야 해요. 대체로 나물은 생으로 섭취하기 어려워 데치거나 무치는 등의 조리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체중감량 중이라면 나물을 무칠 때 짜지 않게 간을 하고, 기름에 볶는 대신 물에 삶거나 데치는 게 좋아요. 올해는 다 같이 다이어트 한번 성공해 봅시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공감과 구독 버튼은 더더 감사드려요ㅎㅎ 그럼 안뇨오오오옹.

 


프로폴리스 효능

크릴오일 복용법


'건강 이야기-Health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백신개발  (6) 2020.04.09
가와사키병이란?  (2) 2020.03.22
다이어트음식-봄나물추천  (2) 2020.03.21
프로폴리스 효능  (3) 2020.03.06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